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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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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제목
          35 [결제/안전] 방문해서 설명듣고 구입이 가능한가요?   
          • 답변

          • - 방문 전 : 점심시간이나 부재 중일 수 있으니 방문 하시 전 미리 전화주세요. 02)963-2053

            - 시간 : 월 ~금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일,공휴일 휴무)


            - 방문 구입 시에도 제품은 각 제품 본사 물류센터에서 발송됩니다.


            - 도로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 16길 11 모두가 1층

            - 지번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212-19 모두가 1층


            - 자가용 : 전시장 앞 주차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 1호선 or 국철 청량리역(롯데백화점) 하차 도보 10분

          34 [결제/안전] 세금계산서 신청방법   
          • 답변
          >> [제품 및 성능] 전자제품 해외직구입 안전문제 주의   
          • 답변
          • 전자제품은 해외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국내 전압과 주파수가 달라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은 220V/60hz 이며, 미국의 경우 110V/60hz, 유럽 230V/50hz 입니다.

            또한, 전원공급 플러그도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변압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고장이 잦을 수 있으며,

            누전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 정식수입된 제품은 제조과정에서 한국 전기안전인증 기준에 맞게 제작을 하며, 전기안전승인을 받아야 한국에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전자제품은 해외직구입보다는 정식수입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닷컴에서 정식수입된 제품만 판매를 합니다.

          32 [결제/안전] 신용카드 결제 어려우실 경우 전화결제도 되나요?   
          • 답변
          • ARS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에 주문제품명/스마트폰통신사/고객명/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스마트폰으로 자동응답ARS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31 [제품 및 성능] 서비스센터 접수처   
          • 답변
          • 아이큐에어
             A/S 접수 : 02-588-4520
            공식수입원 : 컨텍
            URL : iqair.co.kr


            벤타
            A/S 접수 : 02-2034-0114
            공식수입원 : 벤타코리아
            URL : venta.co.kr


            보네이도
            A/S 접수 : 02-2034-0115
            공식수입원 : 보네이도코리아
            URL : vornado.co.kr


            오스틴에어
            A/S 접수 : 1566-6468
            공식수입원 : 건우
            URL : austinair.co.kr


            에어퓨라/브루네/빔스톰
            A/S 접수 : 080-300-2807
            공식수입원 : 제이에스피인터내셔날
            URL : airpura.co.kr


            클레어
             A/S 접수 : 080-581-2917
            제조사 : 클레어
            URL : cleanair-clair.co.kr

          30 [제품 및 성능] 수입제품인데 한국과 전압이 맞나요?   
          • 답변
          • 한국으로 정식수입판매 제품은 한국에서 반드시 전기용품안전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수입정품은 제조사에서 한국 환경에 맞게 전압220V/주파수60Hz로 변경해서 들어옵니다 그러나 전기 전자제품을 해외직구로 구입하실 경우 국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29 [결제/안전] 정품인가요?   
          • 답변
          • 개봉하지 않은 정품 새제품만을 판매합니다. 수입품일 경우 정식 수입허가를 받은 정식제품만을 보내드립니다. 품질보증서와 한글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동일한 새제품입니다.
          28 [결제/안전] 현금영수증 발급은 가능한가요?   
          • 답변
          • 무통장 입금의 경우 주문 시 현금영수증신청을 해 주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27 [결제/안전] 무통장 입금과 신용카드 결제를 나뉘어서 가능한가요?   
          • 답변
          • 무통장 입금과 신용카드 결제 나뉘어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판매가 : 574,000원
            - 무통장 입금 : 300,000원
            - 신용카드 : 274,000원

            상담전화를 먼저 주시면 무통장 입금과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별도 결제창을 만들어 드립니다.

            단, 전화상담이 가능한 영업시간만 가능합니다.

          26 [결제/안전] 배송 도중에 파손이 되었어요   
          • 답변
          • 배송 도중 파손을 경우 바로 새제품으로 맞교환을 해 드립니다.
          25 [결제/안전] 배송은 언제되나요?   
          • 답변
          • 배송은 기간은 1~3일 이내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오후 3시 이전에 결제완료를 하실 경우 당일 발송되어 내일이나 모레 쯤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공휴일은 다음날 발송이 이루어 지며, 토요일일 경우 일부 제품은 월요일에 발송이 됩니다. 서울,경기 지역 일 때 주문 당일에 받기를 원하실 경우 퀵서비스로 보내드립니다. 단 퀵서비스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24 [결제/안전] 무이자 할부는 되나요?   
          • 답변
          • 무이자 할부를 하고 있습니다.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카드는 BC,국민,삼성,롯데(아맥스),LG,외환,신한,현대,씨티,하나카드입니다.
          23 [결제/안전] 공인인증서란?   
          • 답변
          • 인터넷뱅킹 또는 증권거래시 사용하는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를 말합니다. 전자거래(인터넷뱅킹, 증권거래)시 전자서명 및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신원확인, 문서의 위·변조, 거래사실의 부인 방지 등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내용 : 인증서 버전, 인증서 일련번호, 인증서의 유효기간, 발급기관명 및 전자서명 알고리즘 정보, 가입자 이름 및 전자서명 알고리즘 정보 등.
          22 [결제/안전] 적립금은 언제 사용하나요?   
          • 답변
          • 적립금 필터나 소모품을 구입사용하거나 다른 상품을 구입하실 때 현금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1 [결제/안전] 세금계산서 신청/부가세 포함?   
          • 답변
          • 세금계산서는 주문 시 "세금계산서 신청"에서 사업자 내용을 기재하시거나 이라고 하거나, 팩스(02-963-2054)로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주시면 전자세금계산서나 일반우편으로 발송을 해 드립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포함입니다.

          20 [제품 및 성능] 몇 개월 동안 사용을 안하다가 냄새가 나요?   
          • 답변
          • 공기청정기를 꺼 두었다가 몇 개월 후 다시 켜니까 먼지 냄새 같은 것이 난다구요?

            1. 필터 교체 시기가 경과되었을 경우
            → 사용시간이 일반적으로 1년 이상일 경우 필터를 신청하여 교체하시면 되며, 
            각 제품마다  다릅니다.

            2. 습기 때문일 경우

            ① 필터를 햇볕에 3 ~ 4시간 정도 말리세요.
            ② 공기청정기에 필터를 끼운 후에 환기가 잘 되는 장소(베란다 같은 곳)에서 30~1 시간 정도 틀어 놓은 후에 사용위치에 두고 사용하세요.

            3. 항균, 탈취기능을 높일 경우
            ① 2~3개월에 한 번 씩 필터 청소를 할 때 피톤치드를 뿌려주면 필터에 항균처리와 탈취처리가 되어서
            공기청정 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피톤치드 항균/냄새제거용 스프레이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9 [제품 및 성능] 일반인을 위한 공기청정기 사용면적 계산법   
          • 답변
          18 [제품 및 성능] 공기청정기 선택법 및 유의사항은?   
          • 답변
          • 1. 공기정화 용량은 평수보다 크게 하세요.
            시간 처리용량이 클수록 공기를 자주 정화시켜 줍니다.
            적정용량을 사용할 경우는 실내공기를 시간 당 3~4회정도 정화시킵니다.
            이것보다 용량이 더 크다면 정화시키는 횟 수가 많아 지니까 공기는 더 깨끗하게 됩니다.
            구입 시 적용면적(㎡) 확인
            2. 오존 발생량을 체크합니다.
            음이온 발생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는 오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오존은 우리게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고농도의 오존은 장시간 흡입 시 호흡기 자극하여 기침현상이나 폐기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밀폐된 실내에서 오존정화기 같은 제품들은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존은 다시 산소로 환원되기도 하지만, 환기를 안해 줄경우 쌓이게 됩니다.
            오존은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나는 데, 냄새가 나는 정도라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며,
            어린이나 호흡기가 안좋은 분들이 있으면 각별주의 필요하며,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 중에 필터식 제품들은 대부분 기준치보다 아주 낮은 농도가 발생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셔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일부 제품들은 전혀 오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0.03ppm 미만의 제품은 안전합니다.
            3. 사용 목적에 적합한 지 확인합니다.
            대부분 다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특정한 목적 때문에 사용을 하시는 곳에서는 체크를 하세요.
            예를 들어 냄새 제거 목적은 물로 정화하는 습식은 잘 맞지 않습니다.
            필터식은 헤파필터가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고, 카본필터가 유해가스를 제거해 줍니다.
            습식은 물에 먼지를 침전시키고, 적절한 습도공급이 먼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4. 높은 등급의 필터 재질 및 두꺼운 필터를 선택
            경기도 환경보건연구원에서 복합식,기계식(일반필터식) 등 유명회사 5개 제품으로 VOCs(유기화합물) 제거 실험결과 능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의 분석결과 활성탄(탈취필터원료)이 박형으로 돼 있어 어느 정도 흡착 특성이 있을 지라도 공기를 흡입할 때
            곧바로 탈착돼 버리기 때문으로 분석됐습니다.
            우수한 등급 필터(여러 등급의 필터가 있음)와 두꺼운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복합 다단계필터방식은 여러 이름의 필터가 무려 10개이상 나열된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기정화는 필터 개수로 이루어지지 않고 정화효율과 충실할 정화기능에 달려 있습니다.

            -----가)헤파필터
            수 많은 공기청정기 제조사들이 헤파필터(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는 0.3미크론 이상의 입자에 대해 99.97%의 제거효율을 보장)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나타내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헤파필터를 채택하고 있다고 선전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제품의 경우 실제로 계측기를 사용하여 효율을 측정해 보면 헤파필터의 기준치에 턱없이 못 미치는 80% 이하의 제품이 다수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탈취필터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냄새나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기능이며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활성탄 방식의 필터를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편의성과 비용의 절감을 위해 탄소섬유패드 방식으로 된 필터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나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함유된 활성탄소의 양이 너무 적어 냄새나 가스를 제거하는 효과가 미약할 뿐 아니라 수명이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입상활성탄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조사의 경우에는 활성탄 필터를 이용하여 모든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것처럼 과장해서 소개하고 있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냄새나 유해 가스의 종류에 따라 물리, 화학적 특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용도에 맞추어 특수하게 제작된 전용필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실제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브랜드, 디자인보다는 성능을 우선으로 하세요.
            공기청정기는 일반 가전제품과 다르게 제품에 따라 오염물질 제거량 몇배에서 수십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동일한 30평형 제품이라도 미세먼지를 20만개 통과시켰을 때 3만개가 나오는 제품이 있고, 1천여개 나오는 제품도 있고,
            전혀 안나오는 제품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전문화된 필터제조기술과 오랜 공기정화데이타를 가진 회사 제품을 좋습니다.
            6. 사용후기는 구입을 하시는 데 참조정도만 하세요.
            사용후기는 주관적인 개인별 느낌이기 때문에 구입을 하시는 데 참조정도만 하세요.
            대부분, 1대 정도 사용, 1개월 미만 사용후기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여러 제품의 객관적인 성능평가와 오랜 기간 사용 시 성능유지 등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 지기가 힙듭니다.
            7. 풍량,내부 구조
            풍량이 강해야 많은 공기를 흡입한 후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청정 단계에서 내부 구조에 따라 공기정화효율이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17 [제품 및 성능] 공기청정기가 왜 필요한 지 알려주세요?   
          • 답변
          •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실내에서 방출되는 오염물질은 실외에 비해 폐에 전달될 확률이 1000배나 높아 실내 오염을 20%만 줄여도 급성 기관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최소 4∼8%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 공기는 2~100배 까지 실외 공기보다 오염이 되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먼지와 유해가스 제거를 목적으로 구입을 하는 데, 실내에 눈에 보이는 큰 먼지는 적으나, 생활공간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훨씬 높은 농도가 높으며,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세먼지 속에 중금속,바이러스, 각종 발암물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사용하는 전자제품,섬유류,문틈으로 유입되는 것들 등등 수많은 미세먼지를 항상 발생시킵니다. 미세먼지는 폐속 깊숙히 들어가며, 혈관을 타고 몸속을 퍼지기도 합니다. 주방용 조리기구,가구,전자제품,조리기구,인체에 호흡 시 발생하는 것들,벽지,바닥재 등등 많은 유해가스가 항상 발생이 됩니다. 이런 유해물질들을 제거해야 우리가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수가 있습니다. 환기로 어느 정도는 해소할 수 있지만, 도심으 대기 공기도 심한 오염이 되어 있기 때문에 믿을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공기청정기를 실제로 사용을 한 가정에서는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6 [제품 및 성능] 공기청정기 청소방법   
          • 답변
          • 정기적인 청소와 필터교체는 공기청정기 성능과 필터수명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 및 청소는 아무런 기계나 전기장치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필터식 청소 및 교체방법
            프리필터 청소
            프리필터는 1개월에 한 번씩 청소해 주세요. 단, 청소 주기는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지므로,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는 더 자주 청소해 주세요.
            1. 앞면 패널을 열고 프리필터를 빼 주세요.
            - 먼저 앞면 패널의 좌우를 손으로 잡고 앞으로 당겨 패널을
            분리하세요.
            - 프리필터 양옆의 손잡이를 잡고 필터를 앞으로 빼내세요.

            2. 필터를 털어서 먼지를 없애 주세요.
            - 먼지를 털어 내기 힘든 경우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 주세요.
            -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로 살짝 씻어 주세요.
            (단, 이때 비벼 빨지 마세요.)

            3.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후 프리필터 및 앞면 패널을 제자리에 다시 끼워 주세요.
            - 프리필터를 말릴 때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필터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 필터를 다시 끼울 때는 왼쪽을 먼저 맞춰 끼운 후 오른쪽을 끼워
            주세요.

               
            미디엄필터 교체(모델에 따라 없는 경우도 있음.)
            1. 앞면 패널을 열고 프리필터를 빼 주세요.

            2. 헤파필터 앞에 부착된 미디엄필터를 떼어내고 새 미디엄필터를 부착하세요.

            3. 필터 및 앞면 패널을 제자리에 다시 끼워 주세요.

               
            헤파필터, 탈취필터
            문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걸러 주는 헤파필터와 악취와 유해가스를 없애 주는 탈취필터는 교체입니다.
            1. 앞면 패널을 열고 프리필터를 빼 주세요.
            - 헤파필터 양옆의 종이 손잡이를 잡고 앞으로 잡아당겨 필터를
            빼내세요.
            2. 새 필터를 끼워 넣으세요.
            * 청소 방법 및 순서는 모델에 따라 조금 씩 다릅니다. 모든 공기청정기는 청소 및 필터교체가 간단합니다.
             
            습식 청소
            청소는 7~15일에 한번 씩 합니다.
            1. 먼지 흡착 디스크를 꺼낸 후 샤워기로 세게 합니다2. 흡착된 면에 오염물질이 그대로 있을 경우 주방용 세제나 표백제를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3. 하부물통은 주방용 세제로 깨끗하게 청소를 합니다.
            4. 청소 후 제품에 따라 살균첨가제나 살균봉을 넣고 물을 넣습니다.
             
            전기집진식 청소
            1 .전원 프러그를 뽑아 주십시오.
            2. 전면도아를 열고 집진기를 빼내어 주십시오.
            - 이 때 프리필터가 있는 경우 같이 빼내어 주십시오.
            3. 프리필터는 솔로 잘 털어두거나 물로 세척합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서 집진극판을 잘 씻어냅니다.

            * 청소 방법 및 순서는 모델에 따라 조금 씩 다릅니다.
            자세한 설명은 제품에 설명서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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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식수입원 : 벤타코리아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754 서진빌딩 3층
          URL : venta.co.kr
        • 아이큐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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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레어
        • A/S 접수 : 080-581-2917
          제조사 : 클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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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스틴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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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식수입원 : 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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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어퓨라/브루네/빔스톰
        • A/S 접수 : 080-300-2807
          공식수입원 : 제이에스피인터내셔날
          주 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2동 1012호
          URL : airpura.co.kr
        • 보네이도
        • A/S 접수 : 02-2034-0115
          공식수입원 : 보네이도코리아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754 서진빌딩 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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